단양군, 스마트경로당 활용 ‘찾아가는 건강강좌’ 운영

기사입력 2026.02.05 13: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 건강관리 등 어르신 실천 가능한 건강이야기 중심

    단양건강강좌.JPG

     

    [한의신문] 단양의 어르신들이 이제 병원 문턱이 아닌 경로당에서 건강을 챙긴다.

     

    단양군보건의료원이 지역 어르신들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경로당을 활용한 ‘찾아가는 건강강좌’를 본격 운영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이달 3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어르신들은 이동 부담 없이 가까운 경로당에서 편안하게 강좌를 시청하며 건강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은 고령 인구 비중이 높은 단양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해, 병원 방문 이전 단계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중심의 의료서비스 강화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강좌 주제는 어르신 일상과 직결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한의약 건강관리 △치매 예방 △정신건강 관리 △금연 교육 △생활 속 건강관리 요령 등 ‘듣고 끝나는 강의’가 아닌 바로 실천할 수 있는 건강이야기가 중심이다.

     

    이동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도 경로당에서 편안하게 건강 정보를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현장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군보건의료원은 앞으로도 스마스경로당을 거점으로 의료가 먼저 찾아가는 건강관리 체계를 지속 확대해, 어르신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