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방문간호 연계 맞춤형 돌봄 제공

기사입력 2026.02.03 10: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시한의사회·한국방문간호사회 부산지부, 업무협약 체결
    송상화 회장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어 나갈 것”

    부산.jpg

     

    [한의신문] 부산광역시한의사회(회장 송상화)()한국방문간호사회 부산지부는 지난달 31일 부산시한의사회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오는 3월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통합돌봄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통합돌봄사업은 지역사회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에게 의료와 간호, 돌봄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도모하는 중요한 정책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한의학적 접근과 방문간호 서비스를 연계해 환자 개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맞춤형 돌봄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부산시한의사회는 재택 방문 진료와 한의 치료를 담당하며, 방문간호사회는 정기적인 간호 방문과 건강관리 지원을 맡아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범적인 협력 사례를 만들어 나가기로 합의했다.

     

    이와 관련 송상화 회장은 부산시한의사회와 한국방문간호사회 부산지부의 이번 업무협약은 보건의료와 돌봄 서비스의 통합을 통해 3월부터 시작되는 통합돌봄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이를 통해 부산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