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한방으로 치료하세요”

기사입력 2005.01.28 15: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5012855255.jpg

    연 1조5천억원에 달하는 감기질환 시장을 정복하기 위한 한의계의 적극적인 대처가 본격화되고 있다.
    이와관련 서울시한의사회(회장 김정열)와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회장 김현수)는 공동으로 ‘우리 가족 감기는 한방으로’, ‘아이들 감기, 한방으로 다스린다’ 등 두 종류의 대국민 한의학 홍보 포스터 1만장을 제작, 일선 한방의료기관에 보급 중이다.

    이에앞서 서울시회는 지난 해 ‘사스와 감기, 한방으로 건강을 지키자’, ‘자녀를 위한 부모님의 사랑’, ‘갱년기 극복으로 새로운 인생을!’ 주제로 포스터를 제작, 보급한 것이 국민들의 한방치료 이미지 개선과 한방의료기관의 경영개선에도 직접적인 도움이 됐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포스터 제작에도 적극 참여했다.

    또한 대한개원한의사협의회도 아직까지 감기치료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이 상당 부분 양방의료기관에 의존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라 능동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 치료효율이 뛰어난 한방치료를 통해 ‘감기’ 퇴치에 나서 국민속의 한의학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한다는 방침에서 이번 포스터 제작에 참여했다.

    이와함께 개원협은 지난 30일 ‘2005년 웰빙의 시작, 감기치료는 한방으로’라는 주제아래 개원협 소속 분과학회협의회 연합 워크샵을 개최, △감기의 형상의학적 진단과 치료 △감기에 의한 코질환의 진단 및 치료 △감기에 대한 한방임상처방례 △소아감기에 대한 과립제 활용 △clinical meridian massage의 감기치료 △감기의 침구치료 등에 대해 발표, 국민들에게 한의학적인 감기치료 방법을 제시했다.

    이같은 일련의 활동과 관련, 개원협 김현수 회장은 “많은 국민들이 한방을 통한 감기치료 효과를 잘 알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포스터 제작과 감기치료 연합 워크샵은 국민들에게 한의학의 감기 치료 효용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한방의료마케팅을 통해 전체 한방의료시장의 수요를 넓혀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