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융합한의학회지’, KCI 등재학술지로 승격

기사입력 2025.12.23 11: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융합 한의학 연구의 학문적 가치와 공신력 인정

    융합한의학.jp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회장 양웅모)가 발행하는 학술지 대한융합한의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이 운영하는 KCI 등재학술지로 승격됐다.

     

    KCI 등재학술지는 등재후보지로서 안정적인 발간과 학술 활동, 편집·운영 체계 등의 기준을 일정 기간 축적한 학술지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등재지로 승격하는 절차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융합한의학회지는 이러한 검증 과정에서 학술적 성과와 운영의 안정성을 인정받아 등재학술지 승격됐다.

     

    이번 승격은 대한융합한의학회지학술적 완성도 연구윤리 편집 체계 논문의 질과 영향력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국내 융합 한의학 연구 분야의 학문적 위상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융합한의학회지는 한의학을 중심으로 의학·약학·생명과학·보건의료·융합기술 등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아우르며, 임상과 기초 연구를 연결하는 학제 간 융합 연구 성과를 지속적으로 발표해 왔다.

     

    특히 최근에는 근거 기반 연구와 현대 과학기술을 접목한 한의학 연구를 적극적으로 다루며 학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대한융합한의학회 관계자는 이번 KCI 등재학술지 승격은 학회지의 학술적 신뢰도와 연구경쟁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중요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엄정한 심사와 체계적인 편집시스템을 바탕으로, 국내외 융합 한의학 연구 발전에 기여하는 대표 학술지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융합한의학회지는 연 2회 정기 발간되며, 융합 한의학 및 관련 분야 연구자들의 논문 투고를 상시 접수받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