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진단학회, 23일 동계학술대회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 2025.12.18 16: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 진단기술의 국제표준동향 및 국가참조표준 전략’ 주제
    “임상 현장서 한의 진단기술 활용성 높이는 계기될 것”

    대한한의진단학회 학술대회.png

     

    [한의신문] 대한한의진단학회(회장 나창수)23일 동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한의 진단기술의 국제표준동향 및 국가참조표준 전략을 주제로 마련됐다.

     

    학술대회에는 두 명의 연자가 발표에 나서 진단 관련 최신 정보와 지견을 공유한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강희정 대표(대요메디)맥 측정 및 분석기술의 국제표준개발 동향보고를 주제로 맥진 기술의 표준화를 위한 국제적 논의 동향과 객관적 진단 도구로서의 맥진 기기 개발 현황을 소개한다.

     

    이어 두 번째 연자인 한국표준과학연구원 김창근 박사는 데이터시대, 국가표준제도와 한의진단학회 역할-참조표준을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한의 진단 데이터의 표준화와 신뢰성 확보를 위한 국가 참조표준 체계의 필요성과 한의진단학회의 역할에 대해 발표한다.

     

    대한한의진단학회는 이번 동계학술대회를 통해 한의 진단기술의 국제표준화 동향을 파악하고, 국가 수준의 표준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한의 진단기술의 표준화 방향을 논의하고 임상 현장에서의 활용도를 높이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학회는 전망하고 있다.

     

    학술대회 참가 신청은 포스터 우측 상단의 QR코드 또는 링크(https://naver.me/GxLS5sgl)를 통해 가능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한의진단학회 공식 이메일 (kmdiagnostics@naver.com)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