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한의사회, ‘2025년도 제5회 임시이사회’ 개최

기사입력 2025.12.05 10:0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난임지원 등 주요 사업 결과 및 준비 사항 심층 논의
    최의권 회장 “남은 기간 유종의 미 거두고 내년 회무 준비 만전”

    광주이사회1.jpg

     

    [한의신문] 광주광역시한의사회(회장 최의권)3일 해동활어에서 ‘2025년도 제5회 임시이사회 및 송년회를 개최, 현재까지 진행된 지부의 주요 사업 결과를 공유했다.

     

    이날 최의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 한 해 동안 광주 한의난임치료,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 한의진료, 회원 보수교육 등 여러 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셨고,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리고 싶다얼마 남지 않은 회계연도 기간 동안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2026회계연도 주요 사업 수립 등의 준비에도 만전을 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 광주시 한의난임치료비 지원 사업 결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 한의진료 결과 2026년도 지부 보수교육 온라인 개최 준비 상황 등 지부 주요 사업들의 결과 및 준비 사항이 보고됐다.

     

    광주시 한의난임치료비 지원 사업 결과 난임부부 82명 중 13명이 임신에 성공해 임신성공율 27.08%를 달성했으며, 내년에도 난임부부 80여 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유가족 한의진료 관련 논문 작성을 동신대 한의대 한방신경정신과 김경옥 교수팀에게 의뢰했으며, 2026회계연도 지부 보수교육은 511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될 계획이다.

     

    광주이사회2.jpg

     

    이와 함께 회의에서는 일차의료 돌봄위원회 발족의 건 학술연구모임 지원 방안의 건 지부 홈페이지 제작 및 운영 관련()의 건 등도 논의됐다.

     

    일차의료 돌봄위원회 발족의 건에서는 일차의료 및 지역 돌봄과 연계한 의료서비스의 현안에 대응하기 위해 각 구별 돌봄 담당 임원 또는 재택의료센터 운영 원장 등이 함께 참여하는 일차의료 돌봄 대책위원회를 구성하기 위해 광주시 및 각 구별 현황을 공유했다.

     

    이어 학술연구모임 지원 방안의 건에서는 지부 내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는 학술 소모임, 학술 동아리 등에 대해 지원함으로써, 지부 한의사들간 학술 활동을 장려해야 한다는 필요성과 함께 동호회 지원 기준을 준용하되, 인원 기준 등에서는 동호회 지원 기준보다 회원수 기준을 완화할 필요성이 있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또한 지부 홈페이지 제작 및 운영 관련()의 건과 관련해선 전국 시도한의사회 홈페이지 운영 현황을 살펴보는 한편 홈페이지 제작운영을 위해 필요한 비용 및 제반사항 등을 검토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