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방산업지원센터 현판식

기사입력 2004.10.05 12:3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4100545450.jpg

    대구한의대학교 임상시험심사위원회(IRB) 전 위원(권영규 교수외 17명)은 최근 전국 한의대 교수들로서는 최초로 ‘미국국립보건원(NIH) 임상시험심사위원 교육과정’을 이수, 개인별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따라 대구한의대학교 한의과대학 세미나실에서 ‘IRB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하고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센터(SMC CTC) 이석구 센터장이 위원들에게 인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NIH IRB 교육과정 이수를 지원한 SMC CTC 이석구 센터장은 “ 대구한의대학교 임상시험심사위원회 전 위원이 교육과정을 성공리에 통과함으로써 한방임상에 대한 윤리적이고 과학적인 접근의 국제적 공신력을 획득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대구한의대학교와 삼성서울병원이 지난 4월 27일 체결한 ‘한방임상시험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제휴’에 따라 지난 7월 26일부터 9월 14일까지 총 7차에 걸친 IRB교육 워크샵에서 이뤄졌다.

    한편 수료식 전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부속 대구한방병원 부지내에 건립중인 ‘대구한방산업지원센터(DGOMIISC/센터장 권영규 교수)’현판식이 개최됐다.

    이 센터는 산업자원부 지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대구광역시 제2단계 지역산업진흥사업으로 신기술사업단 산하 4개 센터의 하나로써 한의학산업의 기초인프라 구축 및 한방제품에 대한 과학적인 평가를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