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의 향기로 건강을 담아내다”

기사입력 2025.10.20 17: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남양주보건소, 다산정약용문화제서 건강체험 프로그램 진행
    남양주한의사회와 연계해 ‘향낭 만들기’ 등 다양한 캠페인 전개

    남양주.jpg

     

    [한의신문] 남양주시는 남양주보건소가 18일과 19일 이틀간 다산정약용 유적지에서 열린 39회 다산정약용문화제와 연계,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체험 프로그램 및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남양주시한의사회와 협력해 진행됐으며, ‘한의사와 함께하는 향낭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다양한 건강증진 캠페인을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웅을 얻었다.

     

    향낭 만들기 체험은 한의사로부터 한약재의 효능과 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민들이 직접 자신만의 향낭을 만들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한의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실제 체험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향낭에서 은은한 한약재 향이 나서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금연캠페인(금연 홍보 및 보건소 금연클리닉 안내) 고혈압·당뇨 예방 교육 및 체험 음주고글 체험 등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치매 예방수칙 3·3·3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생활습관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을 유도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체험을 통해 건강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전통 한의약을 일상 속에서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시민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