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의정부병원,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 운영

기사입력 2025.09.19 11:3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새꽃마을 경로당서 한의과·치과 진료로 어르신 건강 관리

    이동.jpeg

     

    [한의신문] 파주시 금촌2동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은 18일 새꽃마을 3단지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열어 지역 어르신들에게 의료·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마련된 이날 이동상담센터에서는 한의과와 치과 두 진료과로 운영됐다. 한의과에선 혈압·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검사와 한의약 건강상담, ·뜸 치료, 만성질환 예방 교육을 제공했으며, 치과는 이동진료버스를 통해 구강검진, 충치 치료, 틀니 조정과 함께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사전예약과 현장 접수를 통해 한의과 21, 치과 13명 등 총 34명의 어르신이 진료를 받았으며, 참여자들은 집 가까운 곳에서 검진과 치료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인영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장은 공공병원의 사명은 필수의료를 가까이에서 제공하는 것이라며 금촌2동과 같은 지역 네트워크와 협력을 넓혀 무료 이동진료를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영도 금촌2동장은 현장형 의료·복지 지원은 취약계층의 안전망을 강화하는 중요한 실천이라며 매년 지속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금촌2동은 내년에도 관내 경로당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보건·복지 연계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