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경희대학교병원, 지역민 대상 건강강좌 개최

기사입력 2025.09.15 11: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척추건강·화병·스트레스·수면무호흡증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
    현대백화점 천호점 문화센터서 9월 18·23일 및 10월23일 개최

    강동경희.jpg

     

    [한의신문]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이우인)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한의과대학병원과 치과대학병원이 함께 참여해 구강·척추·정신건강 등 다양한 주제를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첫 번째 강좌는 오는 18일 오후 4, 치과대학병원 구강악안면외과 홍성옥 교수가 아이도 어른도 위험한 수면무호흡증, 치과에서 치료합니다!’를 주제로 진행한다. 수면무호흡증은 성장기 아동부터 성인까지 연령에 관계없이 발생할 수 있으며, 집중력 저하와 심혈관 질환 위험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치과적 진단과 치료 방법을 소개한다.

     

    두 번째 강좌는 오는 23일 오후 430, 한의과대학병원 침구과 박연철 교수가 약보다 더 나은 비결, 척추를 살리는 한의학을 주제로 강연한다. 잘못된 생활습관과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척추질환을 한의학적으로 예방·치료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척추 건강 관리법을 제시한다.

     

    세 번째 강좌는 1023일 오후 4, 한의과대학병원 화병·스트레스클리닉 정선용 교수가 화병·스트레스 관리로 분노사회 극복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현대인의 고질적 문제로 꼽히는 화병과 스트레스의 원인과 관리법을 설명하고, 건강한 정서 회복을 돕는 실질적인 대처법을 전달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