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소비자단체 대표자 간담회 개최

기사입력 2025.09.12 09: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제도 운영 위한 주요 정책 및 현안 논의

    소비자.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11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대표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강보험 관련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건보공단은 이번 간담회에서 지속가능한 건강보험제도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사업급여관리 기능강화(NHIS-CAMP)’에 대해 설명하고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우리 사회의 급속한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라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사업의 전국 실시를 대비해 건보공단의 역할과 사업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으며, 특히 그동안 쌓아온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안정적 운영 경험을 토대로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지자체와의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의 적정진료를 유도하고 안정적 재정관리를 위해 건보공단은 급여관리 기능강화(NHIS-CAMP)‘를 중점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정확한 급여비 분석을 기반으로 과다 의료행위를 발굴·개선해 국민이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의료이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건보공단과 소비자단체는 국민의 권익 보호와 보건의료 증진을 통해 든든한 건강보험을 만들어가기 위해 상호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국민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영위할 수 있도록 전문기관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정확한 급여 분석 등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급여관리 시스템을 통해 올바른 의료환경 정립과 건보공단의 재정을 더욱 안정적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단체협의회 문미란 회장은 초고령사회인 우리나라에서 반드시 필요한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사업과 재정건전화를 위한 급여기능강화(NHIS-CAMP) 사업을 적극 지지한다두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회원단체가 함께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