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찾아가는 보건진료소 한의진료 개시

기사입력 2025.09.10 11:5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의료취약지역 주민 대상…지역간 건강 형평성 확보

    양평군.jpg

     

    [한의신문]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부터 의료기관 접근성이 낮은 지역주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보건진료소 한의진료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보건진료소를 중심으로 공중보건한의사가 직접 보건진료소를 2주에 1번씩 방문해 진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진료 내용은 침 치료, 만성질환 상담 등으로 주로 만성통증과 근골격계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보건진료소에서는 기본 진료와 예방 중심의 보건서비스만 제공돼 한의진료 수요를 충족하기 어려웠다. 이에 따라 양평군은 공중보건한의사 순회진료 사업을 도입해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건강 형평성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배명석 보건소장은 의료기관 접근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이 집 가까운 곳에서 정기적으로 한의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건강관리의 사각지대가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보건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보건진료소 한의진료 이용은 관할 지역 보건진료소에 사전 예약을 통해 이뤄지고 있으며, 양평군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운영 일정 및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보건정책과(031-770-3938)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