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과 맨발걷기 만나 건강을 더하다”

기사입력 2025.09.08 16: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제322회 대모산 맨발걷기 행사’ 성료

    맨발.jpg

     

    [한의신문]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는 8일 박성호 한의사가 주관한 322회 대모산 맨발걷기행사가 성황리에 개최, 맨발걷기의 건강 증진 효과와 실제 체험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박성호 한의사는 지난 6년간 한의원 진료실에서 많은 환자들에게 맨발걷기를 권하며 축적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맨발걷기가 건강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그는 맨발걷기와 한의학적 관리를 병행할 때 환자들의 건강상태가 눈에 띄게 개선되는 사례를 많이 경험했다면서 특히 만성 질환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단순한 걷기를 넘어 스트레칭과 특수 걷기법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발끝 감각 집중 명상 걷기, 접지 테스트 시연, 80세 김진향 라인댄스 국가대표와 함께하는 맨발 라인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불안·불면·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5분 명상 걷기법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것과 관련 박성호 한의사는 발바닥에 감각을 집중하며 천천히 걷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맨발걷기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긍정적인 마음가짐 균형 잡힌 식습관 깨끗한 환경 꾸준한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그는 우리 몸에는 스스로를 회복시키는 놀라운 능력이 있다면서 맨발걷기는 그 능력을 깨우는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밝혔다.

     

    특히 그는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에서 322회째 이어온 대모산 맨발걷기 행사는 단순한 건강 모임을 넘어, 자연과 함께하는 건강한 생활문화를 만들어가는 현장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맨발걷기를 통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성호 한의사는 통합의학 관점에서 한의학과 맨발걷기를 결합한 건강 관리법을 연구하고 있으며, 향후 대중들과 관련 내용을 공유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