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보건의약단체 캄보디아 의료봉사단 해단식

기사입력 2025.08.29 17: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김봉현 회장, 경상북도도지사 표창패 받아···활동 성과 공유
    경북 의료봉사단, 캄보디아 발전 특별 후원금 1만 달러 전달

    경북 캄보디아봉사1.jpg

     

    [한의신문] 경북한의사회, 경북의사회, 경북치과의사회, 경북간호사회, 경북약사회 등 경북 보건의약단체 의료봉사단은 28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해단식을 갖고 활동성과를 공유했다.

     

    경북 보건의약단체 의료봉사단은 7월24일부터 29일까지 캄보디아 캄퐁톰에서 제12회 해외의료봉사를 통해 현지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바 있다.

     

    경북 캄보디아봉사2.jpg

     

    이날 해단식에서 김봉현 경북한의사회 회장은 “양적인 성장보다 질적인 진료의 충실함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고, 한 분 한 분에게 마음을 다해 진료하는 것이 진정한 의료봉사의 가치임을 다시 확인했다”며 “봉사단원들이 오히려 현지 주민들의 미소와 감사 속에서 더 큰 힐링을 얻을 수 있었던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경북 캄보디아봉사3.jpg

     

    특히 경북 보건의약단체 의료봉사단은 캄보디아 국민 건강증진 및 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특별 후원금 1만 달러를 모아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캄보디아 의료봉사를 통해 헌신과 희생의 가치를 실천한 김봉현 경북한의사회 회장을 비롯한 각 단체 대표들에게 표창패를 수여, 그간의 공로를 치하했다.

     

    한편 경북 보건의약단체 해외의료봉사단은 2013년 캄보디아 의료봉사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12회째 이어오고 있으며, 약 4만8000여 명의 캄보디아 주민들의 건강을 돌봤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