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한의약 건강증진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5.08.26 11: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건강한 임신과 출산 위한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 제공

    양평군.png

     

    [한의신문]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기 위해 한의약 건강증진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의약 기반 건강관리 강의를 비롯해 임산부 전용 필라테스 교육, 우울증 예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임산부와 태아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운영기간은 99일부터 1023일까지 총 6주간 매주 화·목요일 주 2회 진행되며, 대상은 임신 16주 이상32주 이하의 임산부다. 모집 인원은 양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임산부 15(선착순)이다.

     

    이번 건강교실은 양평군보건소 한의사,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교육 전문가, 임산부 전문 자격을 갖춘 필라테스 강사 등 전문 교육진이 참여해 임신 중 건강관리, 출산 준비 필라테스, 우울증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

     

    배명석 양평군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출산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올바른 정보와 신체활동을 통해 임산부와 태아 모두의 건강 증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기간은 내달 1일까지다. 신청은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를 방문접수해야 하며, 신청서류는 양평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알림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건강증진과 건강기획팀, 031-770-3568).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