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장원연·백석고 국수호 大賞

기사입력 2004.06.08 10:3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0032004060838166.jpg

    대전대학교가 주최하고 대전대학교 한의과대학(학장 윤창열)이 주관해 지난달 23일 대전대 한의학관에서 치러진 제2회 전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 한문경시대회에 대한 시상식이 지난 5일 대전대학교 지산도서관 5층 회의실에서 있었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전대 한의과대학 윤창열 학장은 “이번 경시대회에 대학부 응시자가 줄어 아쉬운 점이 있었지만 지난 시험에 비해 문제가 다소 어려웠음에도 성적이 좋게 나와 응시자들의 수준을 높이는데 대전대 한문경시대회가 기여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들과 담소를 나눈 윤 학장은 “대전대 한의과대학에서 고등학생, 대학생 한문경시대회를 개최하는 것은 한의학의 고전이 거의 대부분 한문으로 돼 있어 한의학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서는 고전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함이 우선이기 때문”이라며 “경시대회를 통해 한문을 공부하는 저변이 확충되고 우수한 인재들이 발굴되기를 기대하며 한문 해석 수준을 넘어 깊이 있고 진지한 공부를 통해 평생 선언의 말씀과 함께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윤 학장은 한문경시대회에 대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경주할 것과 특히 전국 11개 한의과대학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한문경시대회에서는 계명대 경영정보학과 장원연 군과 백석고등학교 2학년 국수호 군이 각각 대학부와 고등부 대상을 수상했으며

    경시대회 고등부 수상자는 대전대학교 한의학과 수시전형(2차)에서 어학특기자 전형에 응시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