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한의사회·한의학교육학회,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5.08.18 13:4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 교육 발전 및 체계적 연구 위한 상호협력 관계 구축
    교육 연구와 임상 현장의 요구 연결하는 새로운 협력모델 기대

    서울시1.jpg

     

    [한의신문] 서울특별시한의사회(회장 박성우)와 한의학교육학회(회장 한상윤)14일 송촌지석영홀에서 한의학 교육의 발전과 체계적 연구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을 주된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의학 교육 과정 및 평가 연구 활성화 서울특별시한의사회 회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학술 교류 및 세미나 협력 개최 한의학 교육 제도의 장단기 발전 방향 모색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앞으로 상호 존중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의학 교육의 질적 향상과 제도적 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서울시2.jpg

     

    이날 곽도원 서울시한의사회 부회장은 한의학교육학회가 축적해온 전문성과 연구 역량은 한의학 교육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서울특별시한의사회는 앞으로도 한의학 교육의 내실화와 회원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곽 부회장은 이번 협약은 한의학 교육 연구와 임상 현장의 요구를 연결하는 새로운 협력 모델로 평가할 수 있다미래 한의사 교육의 질적 향상과 제도적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한상윤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특별시한의사회와 한의학교육학회가 서로의 역량을 결집해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준 서울특별시한의사회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한의학교육학회(AKME)2023년 출범한 이후 한의학교육학회지(JKME)’ 발간, 한의학교육 웨비나, KorMEE 심포지엄 개최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교수-학습 교육 행정 교육 과정 및 평가 교육 심리학 교육 철학 국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학술 교류를 통해 한의학 교육 발전을 위해 선도해 나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