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개발원, ‘소셜아이어워드 2025’ 인스타그램 부문 수상

기사입력 2025.08.01 13:2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년 연속 수상…공공기관 디지털 소통 역량 및 건강 이미지 제고 우수성 입증

    1.png

     

    [한의신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김헌주·이하 개발원)은 지난달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공공서비스 분야 인스타그램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으로, 공공기관의 디지털 소통 역량과 기관 브랜드 관리 성과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았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인터넷 기반 정보서비스 채널을 대상으로 콘텐츠 기획력, 시각적 완성도, 브랜드 전략, 국민 소통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시상식이다.

     

    개발원은 건강증진 전문기관으로서 (The) 건강 캠페인’, ‘가볍게 캠페인’,‘나 더 건강해졌다등 다양한 건강생활 주제를 바탕으로, 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기획·운영을 통해 일상 속 건강 실천을 유도하는 실천형 공공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왔다.

     

    특히 개발원은 카드뉴스, 짧은 영상, 브랜드 캐릭터(‘캐피’, ‘가디’)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소통 채널에 맞춰 운영함으로써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기관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 한편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성과 전문을 함께 구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헌주 원장은 이번 수상은 건강이라는 공공 메시지를 국민의 일상 속 실천으로 자연스럽게 연결하고자 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건강 콘텐츠를 통해 소통 중심의 건강증진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