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회 보수교육, 세무·보험 등 최신 정보 전달

기사입력 2004.05.28 10: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04 노원구한의사회(회장 서희범) 보수교육이 지난 21일 관내 백조부페에서 실시, 건강보험 실무강의 및 임상강의를 통해 회원자질 향상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이날 보수교육 개회사에서 서희범 회장은 “어려운 의료환경속에서도 회원들이 단합, 한의계의 현안문제 등을 슬기롭게 대처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보수교육을 통해 세무 및 보험 등 최신정보를 습득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한의사회 이준호 부회장은 “서울시한의사회는 회원들에게 경영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방안을 다각적으로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보수교육은 △세무강의 △한방건강보험/한방자동차보험(서울시한의사회 김정현 보험이사) △소아와 성장장애(대한한방소아과학회 이진용 회장) 등의 강의가 있었다.

    세무강의에서는 노원세무서 관계자가 나와 2003년 귀속 소득에 대한 한의원 등 사업장의 종합소득세 신고 요령 등에 대한 상세한 강의가 진행되어 참석한 회원들의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방건강보험 강의에서는 서울시회 김정현 보험이사는 건강보험의 진료수가 산정기준과 주요심사기준, 건강보험 진료비 청구 및 신의료기술의 결정 및 조정신청에 대한 안내 등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임상강의에서 이진용 회장은 소아의 성장장애 강의를 통해 “소아의 성장발육은 한의학적인 측면에서 선후천적 요소인 腎, 肺와 유관하며, 성장장애의 선천적 원인은 腎 陽 虛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고 주장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