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2024 환자안전 연례보고서’ 발간

기사입력 2025.07.16 14: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앙환자안전센터의 사업 성과 및 확산 활동 등 ‘한 눈에’

    환자안전.png

    [한의신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은 세계보건기구(WHO) ‘Global Patient Safety Action Plan(GPSAP) 20212030’ 환자안전 정책의 전 세계적 기조에 발맞춰,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환자안전 정책의 성과를 종합한 ‘2024 환자안전 연례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연례보고서는 최초로 발간하는 만큼 사전 기획 연구를 시행해 국외 환자안전 연례보고서를 고찰하고 최적의 세부 구성안을 도출하여 국내 실정에 적합한 환자안전 연례보고서 체계로 구성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2024년 중앙환자안전센터의 사업 수행 내용 및 결과 환자, 의료진, 지역환자안전센터에서 바라보는 환자안전활동 사례 중앙환자안전센터의 2025년 사업계획과 국제 환자안전 동향, 전문가 기고를 포함하였다.

     

    이번 환자안전 연례보고서에는 유관학회의 우수 연구 및 교육 활동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향후 학회와 긴밀하게 협의하여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주현 중앙환자안전센터장은 연례보고서에는 중앙환자안전센터의 사업 내용 및 추진 방향, 다양한 환자안전 활동을 담고자 했다면서 환자안전이라는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시는 모든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연례보고서를 중앙행정기관 및 유관 학·협회 등 관계기관에 배부해 사업 성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환자안전에 관심 있는 국민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누리집(KOPS)에 전자책(E-Book) 형태로 게재했으며, 연례보고서 영문자료를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영문 누리집에도 게시해 국외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