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보건소, 하반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3개 과정 참여자 모집

기사입력 2025.07.14 14:5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8월부터 11월까지 각 과정별 30회 진행…한의약 교육 등 제공

    익산시교육.jpg

     

    [한의신문] 익산시보건소가 18일까지 ‘하반기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갱년기 예방 여성교실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교실 등 대상별 건강 고민에 맞춘 3개 과정으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간 과정별 30회로 진행된다.

     

    ‘갱년기 예방 여성교실’은 중년 여성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높이고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한의약 교육을 제공하며, 특히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스트레스 자가지수 검사 진행과 함께 우울감 등 정신건강 관리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에서는 노인성 골관절 질환자의 유연성 및 근력 강화를 위한 기공체조를 진행하며, ‘한방으로 몸과 마음 청춘 교실’은 중풍·심뇌혈관 질환 등 건강생활 습관 변화를 위한 한의약 교육 및 기공체조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웃음치료, 원예치료, 발 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은 보건소 2층 한방진단실에 방문해 상담 후 접수하면 되며, 접수 시 주민등록등본을 준비해야 한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방진단실(063-859-4936)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