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지부사무국장회의, “체계적·효율적회무추진을”

기사입력 2004.05.11 10: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한한의사협회 전국시도지부 사무국장 회의가 지난 7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돼 2004년도 중앙회 주요 사업 현황에 대한 숙지와 더불어 중앙회와 지부간 긴밀한 협력체계속에서 회무 효율화를 증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의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중앙회 경은호 수석부회장은 “여러분 모두의 역할 하나 하나가 한의학의 발전을 견인하는데 매우 중요하다”며 “오늘 회의가 향후 중앙회와 지부 사무국의 회무가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전개될 수 있는데 큰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회의에서는 김종기 사무총장의 △한의사회관 건립 △한의약육성법 후속조치 △한의약임상센터 설립 추진 △한의약청 신설 추진 △약대 6년제 대책 △서울대한의대 설립 추진 △한의학의 세계화 △남북교류사업 △의권수호 대책 등 금년도 주요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에 이어 중앙회 각 부서의 핵심 업무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와함께 회의에서는 중앙회관 공사 진행경과 보고와 중앙회 및 각 지부의 회무 활성화 방안 및 분임토의가 진행되며, 중앙회와 지부의 회무 진행 현황 파악과 애로사항 개선 방안이 강구됐다.

    특히 회의에서는 중앙회관 건립기금 수납 방안을 비롯 전국 시도지부 사무국 직무교육 개최, 시도지부 사무국의 격주 휴무제 고지, 우수직원 포상, 직원 신분증 및 수첩발급, 회무관리프로그램 정보 공유, 정년의 연장 조정, 산재보험 EDI 청구 등 능률적인 회무 추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제시됐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