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산업 연계로 한의학의 미래를 밝힌다”

기사입력 2025.07.08 10: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파인드메드, 전국한의학학술대회서 한의 피부미용 세션 진행
    대한침구의학회와의 협무협약 통해 교육 지원 등에도 적극 협력

    피부미용1.jpg

     

    [한의신문] 대한한의학회(회장 최도영)가 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호남권 전국한의학학술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공식 후원사인 ㈜파인드메드는 ‘교육이 바꾸는 미래, 세상을 바꾸는 산업’이라는 모토 아래 한의 피부미용 분야의 실질적인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먼저 ‘동네한의원 피부미용 매출 Up’을 주제로 진행된 임상세미나는 사전신청한 40여 명의 한의사 회원들의 참여, 최근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강연은 물론 질의응답에서도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날 김경태 경희소나무한의원장은 ‘70대 환자와 시작하는 피부미용 진료’를 주제로 강연, 고령층 환자와의 신뢰 구축이 피부미용 진료의 지속성 등에 미치는 영향을 실제 사례를 통해 알기 쉽게 전달했다.

    또한 이기홍 톡바른경희한의원장은 레이저·리프팅·스킨부스터의 원리와 임상 적용을 소개하며, 동네한의원에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한 피부미용 진료의 실전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와 함께 ‘레이저 실습 세션’에서는 온라인 교육을 받은 사전 신청자 36명을 3인 1조로 구성해 CO₂, Nd:YAG, Crystal Meso 등 최신 장비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했다. 실습은 경희대학교 침구과 및 안이비인후피부과 교수진과 수련의들이 보조강사로 참여해 임상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피부미용2.jpg

     

    이밖에도 이날 ㈜파인드메드(대표 김경태)는 대한침구의학회(회장 김재홍)와 한의 교육 및 임상 활성화를 위한 Crystal Meso 상품 공급 협약을 체결, 향후 한의학계의 기술적 발전과 교육적 협력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에 공급되는 Crystal Meso는 멀티니들 스킨부스터 피부 인젝터로서뿐만 아니라 점도가 있는 약침액을 초음파를 활용해 시술할 때도 시술자의 편리성과 환자의 통증 경감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무선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만큼 한의원의 좁은 공간에서도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이날 진행된 강연 및 실습은 오는 9월28일 영남권 전국한의학학술대회 및 12월14일 개최되는 수도권 전국한의학학술대회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 김경태 대표는 “이번 강연은 한의학의 임상 확장과 기술 융합을 통해 한의원의 경쟁력을 높이고, 임상가는 물론 학회와 기업 간의 협력을 통해 교육과 실습의 질을 높이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한의학의 미래를 여는 산업으로서 학교, 학회와 협력해 개원가의 임상역량 확대에 도움을 주기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