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월경통, 그날엔 韓方’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5.06.26 14: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 교육 바탕으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관리능력↑

    사천시.jpg

     

    [한의신문] 사천시보건소가 내달 2일부터 23일까지 문선초등학교 여학생을 대상으로 월경통, 그날엔 한방(韓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총 4주간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46학년 여학생 20여 명이 함께한다.

     

    한의약 교육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월경을 시작한 여학생들이 월경통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배우고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의약을 통한 월경통 바로 알기 월경통 예방 및 완화를 위한 올바른 관리법 교육 한약재 체험 실습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운영된다.

     

    특히 월경통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한약재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시간을 통해 월경통 관리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한의약과 친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월경을 시작하는 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스스로 자신의 몸에 대해 이해하고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아동·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에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사천시보건소 방문보건팀(055-831-3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