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보건소,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 운영

기사입력 2025.06.12 09:2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중마 노인복지관 어르신 150여 명 대상 건강관리 교육 실시
    민경준 공중보건한의사, 생활관리법 강연 및 이침 시술 등 진행

    광양시.jpeg

     

    [한의신문] 광양시보건소 출생보건과(중마통합보건지소)9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을 운영, 어르신들에게 한의학적 관점의 건강관리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중마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150여 명을 대상으로, 80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와 연계해 진행됐다. 중마통합보건지소는 어르신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교육과 함께 혈압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사를 병행해 실시했으며, 건강증진사업을 비롯해 치아 관리와 금연 관련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행복한 노년 한의학 건강교실에서는 중마통합보건지소 민경준 공중보건한의사가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변비 등 노년기 주요 만성질환의 예방과 관리 방법을 생활 속 실천 중심으로 설명했다. 또한 어르신 개별 증상에 따라 이침(T) 시술과 한방파스 제공도 병행해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그동안 이런 건강교육을 받을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교육도 듣고 건강검사도 함께 받아 매우 만족스럽다앞으로도 이런 교육을 자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향 광양시 출생보건과장은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만성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앞으로도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