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한의사회 이사회, 영덕 웰니스페스타·APEC 의료지원 등 점검

기사입력 2025.06.09 11: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산불 이재민 의료봉사 백서 제작, 학술 특강, 홈페이지 개편 등 논의
    김봉현 회장 “올 한 해 중요한 행사들 연속 개최, 철저한 준비에 만전”

    [한의신문]경북한의사회(회장 김봉현)는 5일 2025년도 제2차 정기 이사회를 개최, 2025년도 영덕 웰니스페스타 및 경주 APEC 한의진료 지원을 비롯 제12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지부 홈페이지 개편 등 주요 현안 논의를 통해 회무 활성화를 도모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봉현 회장은 “금년에는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 영덕 웰니스페스타, 경주 APEC 의료지원 등 굵직한 행사들이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철저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자”고 밝혔다.

     

    특히 회의에서는 10월30일부터 11월2일까지 대진해수욕장 등지에서 열리는 ‘영덕 국제H웰니스페스타 2025’와 올 10월 말부터 11월 초 사이에 개최 예정인 제32차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에서 한의진료 홍보 부스를 운영키로 함에 따라 각각의 준비위원회를 가동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경북이사회.jpg

     

    또한 7월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제12회 캄보디아 해외의료봉사에는 김현일 명예회장과 김봉현 회장을 비롯 조희창 수석부회장, 왕기언 홍보이사, 정병곤 의무이사, 이재열 의무이사 등 회원 6명과 회원가족 6명 등 모두 12명의 봉사단원을 꾸려 참여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2025년도 영덕 웰니스-페스타’ 기간 동안 전북한의사회와 자매결연을 맺기로 했으며, 경북 산불피해 이재민를 위한 장기간의 의료봉사와 관련하여 개요, 추진경과, 현황, 참여인원, 사용 약재, 진료성과 등을 상세히 담은 백서도 발간키로 했다.

     

    회원들의 접근도 향상을 위해 디자인 개편 및 콘텐츠 보완 등 지부 홈페이지의 기능 향상에 나서기로 했으며, 6월 15일 학술특강, 29일 지부 보수교육 개최와 함께 학술 영상자료도 제작, 공유함으로써 회원들이 활발히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또한 분회 활성화를 위해 회원들이 많은 분회는 회장단이 직접 방문하여 한의건강보험 교육 및 주요 현안 정책 설명과 온오프라인 교육에 대한 여론을 수렴키로 했으며, 회원 수가 적은 분회는 회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분회 모임이 잘 이뤄질 수 있도록 임원진의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