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의 울림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답하다”

기사입력 2025.05.29 09:0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민권익위와 함께한 청렴대장정…청렴골든벨 및 청렴선포식 등 실시

    1.png

     

    [한의신문]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하 건보공단)28일 건보공단 본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인식 제고를 위한 청렴골든벨청렴선포식·부패방지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렴골든벨 행사를 위해 전국 178개 지사 및 본부 전 부서의 1600여 명의 직원이 예선전을 치렀으며, 이날 최종 선발된 100명의 청렴 우수 직원들이 청렴과 관련된 문제를 풀며 열띤 대결을 펼쳤다.

     

    건보공단 정기석 이사장은 최후의 2인을 가리는 문제를 직접 출제하고, 이어 국민권익위원회 이명순 부위원장이 결승문제를 출제해 최종 우승자를 가렸다.

     

    이어진 청렴선포식 및 부패방지교육에는 건보공단 정기석 이사장, 국민건강보험 노동조합 황병래 위원장, 국민권익위원회 이명순 부위원장을 비롯해 임직원 3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 청렴선포식에서는 정기석 이사장과 황병래 위원장이 노사합동 청렴선서를 진행하며, 공직윤리 실천과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강력한 의지를 천명했다.

     

    2부에서는 이명순 부위원장이 직접 부패방지교육을 진행해 공직자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청렴 가치와 태도 등에 대해 강의하며, 참석자들이 청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정기석 이사장은 청렴은 어느 한 사람의 결심이 아닌, 모든 구성원이 함께 실천할 때 조직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다청렴을 원칙으로, 신뢰를 자산으로, 국민을 중심에 두는 건보공단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건보공단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렴실천문화의 확산과 반부패·청렴 실천을 위한 노사 협력과 유관기관의 연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