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행정안전위원장에 전혜숙 의원

기사입력 2019.07.01 17:2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전혜숙

    [한의신문=윤영혜 기자]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던 전혜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달 28일 84일 만에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전혜숙 위원장은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현재 행정안전위원회가 국민 안전과 국가 발전을 위한 많은 사안들을 논의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시각과 논의를 수렴하고 국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방향으로 이끌어가는 행정안전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경찰과 소방, 민주주의의 핵심 장치인 선거를 담당하고 있으며 지방자치단체 전체를 소관기관으로 자치분권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한 의안과 청원 등의 심사를 맡고 있다.

    한편 전 의원은 18대, 20대 재선 국회의원으로 지난 6월 28일까지 20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과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을 겸임했다. 또 국회 미세먼지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윤리특별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등으로 국회에서 활동했다.

    당 내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교육연수원장, 사회복지특별위원회 위원장, 건강사회보장성강화 TF 단장, 인재영입위원회 부위원장,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 서울시당 공직선거후보자 추천관리위원장, 인도·호주 문재인 대통령 특사단 대표의원, 문재인 대통령후보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보건복지특보단장 및 의료정책위원장 등으로 활동한 바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