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내분비 전문가 과정’ 및 ‘탈모 전문가 과정’ 재오픈

기사입력 2025.03.10 13:5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한융합한의학회, 수강생 특전 확대···한의학과 현대과학 융합 발전

    융합재오픈.jpg

     

    [한의신문] 대한융합한의학회(학회장 양웅모)가 2024년 개설된 ‘소아 내분비 전문가 과정’과 ‘탈모 전문가 과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지속적인 재오픈 요청에 힘입어 해당 과정을 다시 재오픈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수강생을 위한 혜택이 한층 강화되며, 한의학과 현대과학을 융합한 전문 진단 및 치료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과정의 수강생들은 △‘전문가 인증서’ 발급 △대한융합한의학회 2025년 정회원 연회비 10만 원 면제 △한의사 보수교육 평점 2점 부여 △학회 스토어 5만원 쿠폰 지급 △신규 ES 제제 샘플 증정 등의 다양한 특전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전문가 과정의 강의는 경희의료원 한방병원 소속 교수진을 비롯한 한‧양방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구성됐다. ‘소아 내분비 전문가 과정’에서는 한의사들이 자주 접하는 소아 성장, 성조숙증, 소아비만 등에 대해 한·양방 진단법과 한의학적 치료 방안을 연구와 논문을 기반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탈모 전문가 과정’을 통해서는 특화 진료를 하지 않는 한의사들도 탈모의 한·양방적 진단 및 근거 기반 치료에 대한 심도 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강의 내용은 임상에 즉시 적용 가능한 치료 솔루션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수진의 임상 노하우를 담은 전문가 시리즈 처방 – 리모수(탈모), 성장수(성장), 조화수(성조숙), 리감수(소아비만) 등이 소개된다. 이들 처방은 ES한약 기술을 보유한 협력 원외탕전실과 함께 개발 및 출시된 것으로, 수강생들은 실제 진료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강의는 온라인 플랫폼 하베스트(https://www.havest.kr)를 통해 진행되며, 최종 강의는 오프라인에서 열린다. 오프라인 강의는 6월 29일 개최 예정이며, 수강생들은 보수교육 평점 2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양웅모 회장은 “대한융합한의학회는 한의학과 현대과학의 융합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전문가 과정 역시 실질적인 임상 활용을 목표로 기획됐다. 2024년 과정에 대한 높은 관심에 힘입어 재오픈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의학의 임상 저변 확대와 연구 성과 공유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융합한의학회 홈페이지(https://ack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