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무료 이모티콘 이벤트, 폭발적 관심으로 7일만에 종료!

기사입력 2019.06.20 10:2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9일부로 2만3000명 다운받아 모두 소진
    한의협, 높은 호응에 감사…다양한 홍보방안 지속 추진
    츄니
    [한의신문=김대영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 이하 한의협)가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을 널리 알리고 한의약에 대한 대국민 친밀도를 높이고자 진행한 무료 이모티콘 이벤트가 국민의 폭발적 관심으로 단 7일만에 종료됐다.

    한의협은 친근하고 상서로운 사슴을 한의사로 의인화 한 ‘츄니’ 캐릭터를 자체 개발해 침과 뜸, 추나요법 등 한의 치료법을 알기 쉽게 소개하고 한의약에 대한 긍정적이면서도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아프지 마요’, ‘심쿵’, ‘좋은 하루’, ‘몸 챙겨요’ 등 총 16종의 이모티콘을 제작, 2만3000명 선착순으로 지난 1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www.chunee.co.kr) 또는 한의협 홈페이지(www.akom.org), 블로그(https://blog.naver.com/kmedicine/221560942885)),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akompr)에 접속한 뒤 다운받아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이벤트 시작 하루만에 1만명 이상이 다운을 받더니 단 7일만인 지난 19일 19시30분부로 모두 소진됐다.

    '츄니' 이모티콘을 다운받아 사용하고 있는 A씨는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 다운받아 사용하니 이모티콘을 받아본 친구들이 관심을 갖고 물어봐 이번 이벤트를 주변에 많이 알려주게 됐다"며 "한의약 하면 왠지 몸이 건강해 지는 느낌이 드는데 이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건강까지 세심하게 챙겨주고 힘을 더 불어넣어 주는 것 같아 이모티콘을 보내는 사람도, 받은 사람도 모두 기분이 좋아진다"고 말했다.

    한의협도 이처럼 폭발적 반응이 놀랍다는 입장이다.
    한의협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관심에 감사하면서도 놀랍기도 하다"며 "향후에도 기쁨과 즐거움을 함께 줄 수 있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한의약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의협은 이번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300명)과 문화상품권(20명) 등 경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