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5명 등 모범납세자 1060명 선정

기사입력 2025.03.05 09:4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국세청, ‘제59회 납세자의 날’ 맞아 감사와 존경의 마음 전해
    “성실히 세금 납부하는 국민 모두가 진정한 영웅”

    모범납세자.png

     

    [한의신문] 국세청(청장 강민수)59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한의사 5명 등 전국의 모범납세자 1060명에게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성실 납세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한편 성실납세자가 우대받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과 함께하는 소통 행사를 마련했다.

     

    강민수 국세청장은 4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성실납세와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및 고액납세의 탑을 받은 기업 등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더불어 전국 세무관서에서도 모범납세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는 기념식을 실시하고, 세무관서 현관에 모범납세자 공적을 소개하는 게시글과 성실납세 홍보 포스터 및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특히 이번 모범납세자에 선정된 한의사는 총 5명으로 국세청장 표창 4(박창은 강남탑한의원 대표원장·박지훈 맑은샘한의원장·채진호 김포경희한의원장·김성호 도솔한방병원 원장), 지방청장 표창 1(이충호 하늘나무한의원장)으로 집계됐다.

     

    이와 함께 국세청은 성실납세 문화 확산을 위해 세금과 관련된 옛 선조의 일상을 엿볼 수 있는 국립조세박물관 신소장품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세금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청소년 세금작품 공모전등 국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국세청이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홍보채널(국세청 누리집,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등에서도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퀴즈·댓글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강민수 국세청장은 앞으로도 국세청은 성실히 세금을 납부하는 국민 모두를 진정한 영웅이라 여기며, 성실납세자가 존경받는 성숙한 납세문화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