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각색 한의 청구소프트웨어, 한눈에 알아보세요

기사입력 2025.02.24 15:2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10개 업체 13개 소프트웨어 일목요연 정리

    청구(한의맥#).jpg

     

    [한의신문]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윤성찬)가 신입회원 및 소프트웨어 변경을 희망하는 요양기관 등을 위해 한의 청구소프트웨어 업체 운영 현황을 조사해 공개했다. 보다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초기구입비 및 유지보수비용 이외에도 유지보수시간·지원형태까지 조사했다.


    청구소프트웨어는 의원용, 의원입원용, 병원용이 있으며, 세분류하면 청구용, 전자서명용으로 구분돼 제공되고 있다.


    협회에서 운영하는 한의맥#은 의원용이며 별도의 설치비 없이 유지보수비 9,900원/월에 서비스한다. 전자서명용은 설치비 330,000원, 유지보수비 11,000원/월이 발생하며, 대부분의 한의 청구소프트웨어는 동일한 조건으로 제공하고 있다. 전자서명용은 별도의 서면기록부가 필요 없으며, 컴퓨터(프로그램)로 진료를 기록/저장한 후 전자서명하여 관리한다.


    김동영 한의협 정보통신이사는 “다양한 한의 청구소프트웨어 현황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해 한의사 회원들이 본인에게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며 “상시 이와 같은 정보가 제공되도록, 심평원 회원서비스(요양기관정보마당)의 소프트웨어 현황 정보를 수시로 최신화하고 확장해 회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건의했고,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한의 청구소프트웨어 환경이 구축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사현황 상세내용은 링크참조>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