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 의료서비스 제공 통해 의료취약계층 지원

기사입력 2025.02.18 15:2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더좋은한방병원-광주시 북부 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 업무협약

    행복11.jpg

     

    [한의신문] 경기 광주시 북부 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는 18일 더좋은한방병원과 의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지역 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사회공헌활동을 연계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더좋은한방병원은 의료 취약계층에게 한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용품 지원, 복지상담 및 자원 연계 서비스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시 북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와 더좋은한방병원은 지역 내 돌봄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지역 밀착형 사례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부족한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성현 더좋은한방병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취약계층의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북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자원과의 협력을 확대해 의료 및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