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정주고! 약주고!’ 무료 한·양방 통합진료 사업

기사입력 2025.02.07 17: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근골격계 질환자 100명에 침·뜸 치료 등 실시

    68811_57433_4133 복사.jpg

     

    [한의신문] 대전광역시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무료진료 특화사업인 ‘정주고! 약주고!’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한방병원(대표원장 정주영·김서연)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매년 저소득층에게 제공하는 질 높은 무료 한·양방 통합진료서비스로, 의료사각지대 해소, 질환별 맞춤형 운동 지원, 상담을 통해 올바른 의료 이용과 그에 따른 의료급여 재정 절감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의료진은 직접 용문동, 괴정동, 갈마1·2동, 월평2동 등 5개 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거동이 불편해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저소득층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무료로 진료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근골격계 질환으로 재활이 필요한 환자들을 중심으로 침·뜸 치료, 건강 상담 등의 한의진료와 함께 양방진료도 병행·시행된다.


    71333_71862_851 복사.jpg

     

    서철모 구청장은 “보행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한 진료와 질환에 알맞은 적절한 운동법 지도와 상담을 통해 의료복지 향상을 도모하며, 아울러 불필요한 병원 이용과 약물을 줄임으로써 더불어 건강한 서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 서구는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복지 사업을 확대·추진해 지역 내 소외계층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