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산진, 커넥티드헬스 가치 공유 및 확산 위한 리포트 발간

기사입력 2025.02.05 13:2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보건의료분야 직면한 여러 문제 해결 방안으로 커넥티드헬스 ‘주목’
    추진 배경 및 미래 비전 등 관련 전문가들의 견해 및 연구결과 수록

    보산진리포트.JPG

     

    [한의신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이하 진흥원)이 커넥티드헬스(Connected Health)의 가치 공유 및 확산을 위한 바이오헬스리포트 ‘모두가 누리는 건강: Connected Health가 제안하는 도전과 기회’를 발간했다.

     

    ‘커넥티드헬스’란 개인건강정보와 디지털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커뮤니티 구성요소 간 연결성을 확대해 지역사회 중심의 건강‧의료‧돌봄 통합연계형 서비스를 실행하는 것으로, 진흥원은 보건의료분야가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커넥티드헬스에 주목하고, 이와 관련한 연구를 추진해 왔다.

     

    이번 리포트는 그동안 연구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견해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커넥티드헬스의 가치 공유와 확산을 위해 발간됐으며, △커넥티드 헬스 추진배경 및 필요성 △커넥티드헬스의 미래와 비전 △일상생활 속의 커넥티드헬스 △커뮤니티 중심의 의료‧요양‧돌봄 연계를 위한 커넥티드케어 △커넥티드헬스 구현을 위한 의료기관 간 네트워크 △커넥티드헬스에서의 개인 데이터 서비스와 저장소의 중요성 등을 담고 있다.

     

    송태균 진흥원 바이오헬스혁신본부장은 “이번 발간물이 사람 중심의 건강생태계를 구축하는 커넥티드헬스의 가치에 대해 공감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커넥티드헬스 관련 정책 및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이해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리포트는 진흥원 홈페이지(https://www.khidi.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