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한의약 제품 개발 총 9억6000만원 지원

기사입력 2025.02.05 10:1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 공모…오는 28일까지 모집

    진흥원공모.jpg

     

    [한의신문]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가 한의약 제품 개발과 산업화를 지원하는 한의약산업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한의약 제품 개발부터 제품화, 임상, 고도화 등 산업화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집중지원 프로그램이다.

     

    지원 분야는 한약제제 한의 융·복합 한의약 활용 응용제품 한의 의료기기 실증 둥 4개 부문 15개 과제이며, 기업 단독으로 참여하거나 대학·연구기관·의료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이달 10일부터 28일까지이며, 공고문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임상시험용신약(IND, Investigational New Drug)승인을 목적으로 하는 비임상 또는 임상 지원 시제품 고도화 개발 완료된 제품 또는 시제품의 임상시험 검증 및 사용 적합성 평가 지역 한의약 산업의 활성화 등에 총 9억6000만원을 지원하며, 과제당 최대 8000만원(자기부담금 제외)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 정영훈 한의약정책관은 “한의약 기업의 수요를 적극 반영하여 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올해 과제 공모를 한 달 더 앞당겨 모집시행한다”며 “한의약 전문기관인 한국한의약진흥원의 인력과 기술력,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최대한 맞춤형 지원 등을 통해 한의약 기업이 미래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하기 바란다”,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사업 공모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한의약진흥원 홈페이지(nikom.or.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