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 한의진료 등 연중 무료 의료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5.02.05 09:4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침 치료 및 한약제제 처방
    소아‧청소년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한의학 교실’ 운영 예정

    진천한의진료.jpg

     

    [한의신문] 충북 진천군이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의진료를 비롯한 연중 무료 의료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관내 보건소‧보건지소‧보건진료소에서 진행되며,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한의‧의과‧치과진료 및 물리치료 등 다양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한의진료의 경우 침 치료 및 한약제제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며, 치과진료에서는 구강 검진 및 상담, 구강질환 예방과 초기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의과진료의 경우 의약분업 대상 지역에서는 무료 진료와 함께 노인 약품비 지원권 1200원을 지급하며, 보건소와, 덕산, 이월, 광혜원 3개 보건지소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의약분업 예외 지역에서는 무료 진료와 처방 의약품이 함께 지급된다.

     

    이와 함께 의료 접근이 어려운 농촌지역의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도 운영하며, 소아와 청소년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한의학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관내 교육기관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한의학 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서정은 군 보건행정과 주무관은 “이번 사업이 주민들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