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EDI 특집 강연 - 역사 속의 재미있는 한의학’ 방송 예정

기사입력 2025.01.24 14:1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대구한의대, 한의학의 역사적 가치와 현대적 의의 조명 위해 기획
    오는 29일 TBC서 첫 방송…하니아카데미 통해 무료 수강서비스 제공 예정

    케이메디강연.jpg

     

    [한의신문]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글로컬대학30 사업과 함께 진행하는 ‘K-MEDI 특집 강연- 역사 속의 재미있는 한의학이 오는 29TBC에서 방송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K-MEDI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한의학의 역사적 가치와 현대적 의의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와 관련 대구한의대는 K-MEDI 산업과 관련된 고품질 지식 강좌를 기획·제작, 국민들이 쉽게 학습하고 즐길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강연은 한의학의 다양한 역사적 배경과 인물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왕의 한의학(왕과 어의) 음식과 한의학 전염병과 한의학 등 역사적 사건과 밀접하게 연결된 흥미로운 한의학 이야기를 다룬다. 이를 통해 한의학이 과거의 중요한 사회적 사건과 어떻게 연관돼 발전해 왔는지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연은 설날 연휴 동안 29() 오전 84031() 오후 5502일 오전 740분 등 총 3회에 걸쳐 방송되며, 이번 방송에는 최태성 역사 강사, 변준석 대구한의대학교 부속한방병원 의료원장, 레 티 티엔 베트남 유학생, TBC 장진영 아나운서가 출연해 다양한 시각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K-MEDI 특집 강연- 역사 속의 재미있는 한의학은 이후 대구한의대학교 하니아카데미를 통해 언제든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국내외 학습자들이 편리하게 강의를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