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학 공통교재 ‘임상 증례를 반영한 내경선독’ 편찬작업 등 논의
[한의신문] 대한한의학원전학회(회장 정창현)는 7일 대전 태화장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 2024년도 사업 및 회계 보고, 감사 보고 등을 진행하는 한편 대한한의학회 대의원 선출, 2025년도 정기학술대회 개최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2024년도 사업 보고에서는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더불어 원전학 공통교재 ‘임상 증례를 반영한 내경선독’의 편찬 작업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대한한의학원전학회에서는 기존의 원문 강독 위주에서 벗어나 임상 의안과의 연계를 강화한 실용적인 새 원전학 공통교재를 지난해 발간 완료할 예정이었지만, 편찬 과정에서의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 발간을 잠정 보류하고 내용을 개편하는 중에 있다.
이어 2024년도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 수록 논문 중 신상원(부산대)의 ‘『황제내경』의 ‘髓’ 개념에 대한 고찰’을 최우수논문으로 선정했으며, 김종현(가천대)·박훈평(동신대)·조학준(세명대)·한지선(경희대)은 우수논문으로 선정해 각각 시상을 진행했다.
한편 안건 토의에서는 가천대 김도훈 교수를 차기 대한한의학회 대의원으로 선출했으며, 2025년도 대한한의학원전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오는 7월10일 동국대학교에서 개최키로 의결했다.
많이 본 뉴스
- 1 한의사 레이저 의료기기 사용 ‘혐의 없음’
- 2 상속세 신고는 어떻게?
- 3 이종진 부산시의원·장세인 스포츠한의학회장, ‘2024 한의혜민대상’ 수상
- 4 2025년도 서울시 한의약 사업 예산 ‘17억원’ 확보
- 5 “파킨슨병 한의치료의 과학적 근거 및 새로운 접근방식 제시”
- 6 성남시의료원, ‘한의과 운영 재개’ 약속…“내년 상반기 충원”
- 7 원광대 한방병원, 일원통합의학과 신설…통합의료 선도 나선다
- 8 한의약 기반 줄기세포 활성 ‘재생약침’ 개발
- 9 한의협, ‘제1회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자율규제 TF’ 개최
- 10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한의진료로 위로와 치유의 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