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학원전학회, 2025년도 정기총회 성료

기사입력 2025.01.09 08:4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원전학 공통교재 ‘임상 증례를 반영한 내경선독’ 편찬작업 등 논의

    1.jpg

     

    [한의신문] 대한한의학원전학회(회장 정창현)7일 대전 태화장에서 ‘2025년도 정기총회를 개최, 2024년도 사업 및 회계 보고, 감사 보고 등을 진행하는 한편 대한한의학회 대의원 선출, 2025년도 정기학술대회 개최 등의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2024년도 사업 보고에서는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를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더불어 원전학 공통교재 임상 증례를 반영한 내경선독의 편찬 작업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대한한의학원전학회에서는 기존의 원문 강독 위주에서 벗어나 임상 의안과의 연계를 강화한 실용적인 새 원전학 공통교재를 지난해 발간 완료할 예정이었지만, 편찬 과정에서의 미비점을 보완하기 위해 발간을 잠정 보류하고 내용을 개편하는 중에 있다.

     

    이어 2024년도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수록 논문 중 신상원(부산대)황제내경개념에 대한 고찰을 최우수논문으로 선정했으며, 김종현(가천대박훈평(동신대조학준(세명대한지선(경희대)은 우수논문으로 선정해 각각 시상을 진행했다.

     

    한편 안건 토의에서는 가천대 김도훈 교수를 차기 대한한의학회 대의원으로 선출했으며, 2025년도 대한한의학원전학회 정기학술대회는 오는 710일 동국대학교에서 개최키로 의결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