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 연구진, 보건복지부 유공 표창 수상

기사입력 2024.12.30 17:3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강윤환 센터장 등 한의약 과학화·표준화·산업화 기여 공로 인정

    진흥원표창.jpg

     

    [한의신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 한약제제생산센터 강윤환 센터장과 정원석·배겨레·최서현 선임연구원이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 활성화 지원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관련 강윤환 센터장은 한의약 기업 지원에, 또한 정원석 선임연구원은 한약재 공급체계 개선에 기여하는 한편 배겨레 선임연구원은 한의약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에 기여한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특히 배 선임연구원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한 지난 ‘R&D 표준연구성과 창출사례 공모전에서 한의 임상연구 데이터의 표준화 사례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한의약 표준화 성과 확산에 이바지한 바 있다.

     

    또한 최서현 선임연구원은 ‘2024년 국제침술협의회 학회총회(ICMART, International Council of Medical Acupuncture and Related Techniques)’의 특별세션인 한의약혁신기술개발사업 성과교류회 개최를 지원, 한의약 관련 산업의 국제적 확산에 기여했다.

     

    신제수 원장 직무대행은 한의약 임상연구 역량 강화, 한약재 공급체계 개선, 한의약 기업 지원 등의 성과로 수상한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새해에도 진흥원은 한의약의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한의약산업 진흥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