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한의학과, 창업으로 빛나다

기사입력 2024.12.23 15:5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AI 진료보조 지원하는 한의사 전용 임상 초음파 케이스 및 지식 플랫폼 제안
    김지연 학생,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3기’ 최종성과공유회서 장려상 수상

    상지대.jpg

     

    [한의신문] 상지대학교(총장 성경륭) 한의학과 김지연 학생이 ‘2024 하나 소셜벤처 유니버시티 3최종성과공유회에서 음파음파팀으로 장려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

     

    이번 최종성과공유회는 전국 5개 권역의 거점대학과 연계한 청년 창업가 육성 사업으로, 거점대학 우수팀 62팀 중 최종 15개 팀이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행사는 하나금융그룹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주식회사 언더독스가 운영하며, 지역 창업 인프라 구축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음파음파팀의 김지연 학생은 AI 진료 보조를 지원하는 한의사 전용 임상 초음파 케이스 및 지식 플랫폼을 창업 아이템으로 제안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지연 학생은 한의학과 4학년으로, 25회 강원도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우수상과 교내 창업경진대회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한의사 개원 및 학생 창업을 목표로 내년 정부 창업지원사업에도 도전하는 등 활발히 동 중이다.

     

    이와 관련 신승엽 상지대 학생취업지원처장은 앞으로도 재학생들의 청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우수한 창업 인프라를 활용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상지대 창업지원팀은 창업보육센터와 상지MDN메이커스페이스 등과 협력해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해 창업동아리 운영 실전 창업 신청 준비반 하나소셜유니버시티 창업 전문가 컨설팅 사업화 지원사업 전공별 맞춤형 창업아카데미 창업장려장학 지원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