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수법·현대적 접근을 통한 기초한의학 교육 혁신 사례공유

기사입력 2024.12.18 10:54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한의학교육학회, 1월10일 KorMEE 심포지엄 개최

    한의교육.png

     

    [한의신문] 한의학교육학회(회장 한상윤 대전대 교수)는 2025년 1월10일 상지대학교 창조관 3층 3107호에서 ‘기초한의학 교육 혁신 사례공유’를 주제로 KorMEE(Korean Medicine Education Elevation) 심포지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은 기초한의학 교육의 혁신적 접근 방법과 현대적 교육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비교와 연계 병리학실습 심화 수업 사례(권보인 상지대 교수) △3D 가상해부테이블을 활용한 해부학 교육 사례(이동혁 상지대 교수) △음양(Eum-Yang)의 현대적 이해와 활용(채한 부산대 교수) 가 발표된다.

     

    2부에서는 △경혈학의 기초한의학 교육 사례(여수정 상지대 교수) △단계적 학습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 활용: 해부학 초심자들을 위한 호기심 유지 전략(박하준 경희대 교수) 주제로 강연이 이어진다.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온라인 병행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를 위한 Zoom 링크는 사전 등록자에게 별도로 제공된다. 참가비는 사전등록 2만원, 현장등록 3만원이며, 학생과 전공의, 공중보건의는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의학교육학회 이메일(kormededu@gmail.com)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