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의 우수성, 짧은 영상으로 한방에 담다”

기사입력 2024.12.17 17:0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서울한방진흥센터, 숏폼 공모전 ‘한방의 담다’ 시상식 개최
    영예의 대상에는 moG팀의 ‘서울약령시에서 ‘한방힐링’하는 방법’

    공모전.jpg

     

    [한의신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서울한방진흥센터(서울약령시한의약박물관)에서 한의약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한 숏폼 공모전 한방에 담다시상식을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한의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50여 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1차 전문가 심사를 통해 11개 작품을 선정한 후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5개 수상작을 결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영예의 대상에는 moG팀의 서울약령시에서 한방힐링하는 방법이 차지하는 한편 최우수상: 고민호(만원으로 힐링하는 방법) 우수상: 김난하(건강도, 재미도 한방에! 서울한방진흥센터!), 팀볼라드(나의 한약방에 오신 걸 환영하오), 그래미상(여자친구가 한방에 반하는 체험형 데이트 코스)이 각각 수상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의학의 가치와 매력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서울약령시와 서울한방진흥센터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서울한방진흥센터 관계자는 대중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한의약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어 뜻깊다수상작을 센터의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해 한의약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상작들은 서울한방진흥센터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유튜브와 구청 및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다양한 채널로 홍보될 예정이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