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정세연 한의사 초청 특강 개최

기사입력 2024.12.17 15:4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음식이 약이 되는 식치 이야기’ 주제…식치 이론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 공유

    디지털대.jpg

     

    [한의신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보건의료행정전공은 100만 유튜버 정라레 한의사의 특별 강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유튜브에서 정라레_Lifestyle Doctor’ 채널로 100만 구독자를 돌파한 식치합시다의 정세연 한의사가 온라인 특강으로 진행됐다.

     

    음식으로 치료하는 식치(食治)’는 식약동원(食藥同源) 이론에 근거, 식품을 체질과 증상에 맞게 선별·배합·가공해 질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기존 개별 음식에 대한 단편적인 지식에서 벗어나 신체 부위별로 좋은 음식선별과 배합원리를 통해 식품치료도를 제시하고 실제 사례에 적용해 설명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 박민정 보건의료행정전공 교수는 이번 특강은 미래 건강리더로서 지역사회 통합돌봄 전문가를 꿈꾸는 우리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음식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강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특강은 박민정 교수가 학과 특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디지털대학교 보건의료행정전공에서만 취득할 수 있는 지역사회 통합돌봄코디네이터(community care cordinator)’ 자격증을 위한 필수 특강으로, 보건과 복지를 통합한 돌봄의 전문가로서의 건강관리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강의는 서울디지털대 공식 유튜브 채널(https://youtu.be/352fql4AbQ8)과 보건의료행정전공 홈페이지(https://health.sdu.ac.kr/)에서 시청할 수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