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진흥원-케이메디허브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12.11 11:0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활성화 촉진 협력
    전문 기술 교류 및 주요 연구 인프라 연계 등 추진

    진흥원협약2.png

     

    [한의신문]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직무대행 신제수)10일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와 인공지능 기반 신약 개발 활성화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공지능 신약 개발 모델의 활용을 위한 데이터 및 플랫폼 연계뿐만 아니라 전문 기술 교류, 주요 연구 인프라의 유기적 연계 등 다양한 협력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인공지능 기술 공유를 통한 상호 보완 발전 인공지능 모델 개발 및 서비스 연계를 통한 성과 창출 연구 인프라 상호 지원을 통한 신약 개발 기반 마련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흥원협약1.png

     

    신제수 원장 직무대행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해 신약 개발 기반을 마련하고, 한의약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반 체계를 도입해 한의약 기술의 과학화와 정보화 촉진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양진영 이사장은 양 기관이 가진 핵심 인프라를 연계하고 협업함으로써 다양한 연구자들이 활용할 수 있는 공동 플랫폼을 통해 의료 혁신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약 인공지능 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약 실험 정보를 활용해 우선적으로 특정 질환에 대한 안전성유효성 등 신효능 예측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 중이다.

     

    또한 케이메디허브는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KAIDD, http://www.kaidd.re.kr/)을 통해 신규 인공지능 모델을 발굴, 확대해 나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