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학부터 시술방법까지 피부미용 프로그램 ‘공유’

기사입력 2024.11.20 08:5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강서구한의사회, ‘동네한의원 피부미용 시작하기’ 학술세미나 개최
    안영성 수석부회장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시간되길”

    강서구.jpg

     

    [한의신문] 서울 강서구한의사회(회장 김경태)9일 곰달래문화복지센터에서 동네한의원 피부미용 시작하기를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한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날 세미나는 안면 해부학과 피부의 이해(구자승 통합면역의학회 교육이사) 동안약침 미용프로그램의 실제 응용(정철 통합면역의학회 명예회장)을 주제로 한 이론강의와 함께 동안약침 미용프로그램 시연 및 실습이 진행됐다.

     

    강서구한의사회는 이번 학술세미나를 해부학과 본초학의 기초지식에서부터 임상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 방법까지 공유함으로써 고가의 장비 없이도 한의원에서 피부미용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 한의원의 진료 범위 확대 등을 모색코자 마련했다.

     

    이와 관련 안영성 강서구한의사회 수석부회장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강의 주제가 무엇일까를 고민하다가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바로 임상에서 적용 가능한 동안약침 프로그램을 선정하게 됐다면서 이번 학술세미나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준 강서구한의사회 김경태 회장, 심범수 학술부회장 및 학술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교육에서 구자승 교육이사는 안면 피부 구조를 피부 피부 밑층 얼굴널힘줄계통(SMAS) 유지인대 뼈막 깊은 근막 등으로 구분해 각 부위의 주요 특징과 피부 치료에 약침 시술이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구 이사는 강의를 통해 얼굴에 분포한 주요 신경과 혈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약침 시술시 주의해야 할 사항을 강조하며 안전한 시술을 위한 지침을 제공했다.

     

    또한 정철 명예회장은 남상천원외탕전실에서 연구개발한 동안약침의 주요 성분인 병풀과 자하거 등 각 약재의 성분과 효능을 설명했다. 또한 정 명예회장은 실제 한의원에서 동안약침을 시행해 많은 긍정적인 임상 사례가 축적되고 있음을 강조하는 한편 시술 전후의 피부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라인뷰 검사와 사진 촬영을 통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임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정 명예회장은 동안약침이 30대부터 60대 이상 환자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며, 더욱이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만큼 한의원의 치료영역으로 확고히 기반을 다져나갈 필요가 있다면서 앞으로 동안고(내복약)도 출시될 예정인데, 이를 동안약침과 함께 활용해 내·외부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