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약 산업 연구개발에 약학대학 기술 접목 추진

기사입력 2024.11.18 16:0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앤드메이드-인제대 약대 업무협약 체결
    남경희 대표이사 “한의약 제품 개발에 다양한 분야 폭넓은 협력”

    앤드메이드 MOU1.jpg


    [한의신문] ㈜앤드메이드(대표이사 남경희)와 인제대학교 약학대학(학장 김연정)은 최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 약학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 한의약 산업 공동연구개발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은 ㈜앤드메이드 남경희 대표이사·안철우 연구소장을 비롯해 인제대 약대 김연정 학장·박민철 학과장·조관형 교수·민경아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앤드메이드는 안철우 연구소장(창원지회장)의 20여 년간 연구를 바탕으로 한의사·양방의사들이 연구에 참여, 마이크로 니들패치(Micro-needle Paches)와 특허 출원 천연화합물을 적용한 안티에이징 화장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지역 야구단인 NC다이노스 구단 선수들에게 부상 방지와 빠른 재활을 위한 한의약 통증패치 후원과 안철우 연구소장이 직접 한의진료 봉사도 수행하고 있다.

     

    20230721112619_92ab0d36bbcb45571d9d0a01076e1fef_erza.jpg

    ▲선수 재활치료 중인 안철우 연구소장(경남한의사회 창원지회장)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정부 및 지자체 연구사업 수주 △약대 및 약학대학원 교육 등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한의약 산업 공동연구와 교육 수행 시 연구시설 및 기기의 공동 이용에 상호 협력하고, 향후 국민건강 증진과 국가경쟁력 확보를 위한 한의약 관련 제품 개발에 있어 다양한 전문가 자문 등을 협력하도록 했다.

     

    남경희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한의약 제품 개발에 있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폭넓은 협력이 가능해졌으며, 약대 및 약학대학원의 관련 교육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우리나라 고부가가치 산업인 한의약 산업은 국가의 미래 먹거리이자 성장동력인 만큼 이번 공동연구가 그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앤드메이드 MOU2.jpg

     

    또한 나노기술 기반 약물 및 약동학 연구를 수행하고는 민경아 교수는 “현재 인제대 약대에선 제제 연구를 비롯해 유기화학 및 천연물 분석 전공 교수, 임상약학 및 면역 미생물 분야 전공 교수들이 국내 여러 연구기관 및 기업 연구소와 공동연구를 수행하고 있다”면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장품에서부터 한의약 제품을 생산하는 ㈜앤드메이드와 향후 제품 개발 및 연구에 상호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면역 치료 및 난치성 질환 연구를 수행하는 김연정 학장은 “학부생 교육 운영에 지역 업체가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한의약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이해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 제고를 위한 연구에 대학원이 협력 연구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고무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