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회장 “회원들이 사회 논의기구 참여로 한의약 역할 주도하길”
[한의신문]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이용호·이하 경기지부)는 오는 12월2일부터 경기지부 회관 및 온라인(ZOOM)에서 ‘2024 경기도 한의약 리더십 최고위과정’을 운영, 미래 한의약 리더 양성과 인재풀 구성을 위한 수강생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경기지부가 주최하고, 한의약미래전략위원회(위원장 민상준)가 주관하는 이번 최고위과정은 ‘소통과 공감, 그리고 함께 하고 싶은 이야기’를 주제로, 대화기법·협상기술 역량 강화를 통한 인재 양성과 전문가단을 구성코자 마련됐으며, 총 5회(매주 월요일 오후 8시)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이용호 회장은 “3번째 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최고위과정에서는 말과 글을 통한 언어와 대화기법, 서로 소통하고 협상하는 기술, 주변 역사를 통한 미래의 고찰, 그리고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경기지부 회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유명 강사진을 초빙한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를 통해 회원들이 각 사회 논의기구에서의 참여를 통해 한의약의 역할을 주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게임체인저 협상스킬 “NO를 YES로 바꿔라”(박상기 한국협상학회 부회장) △현대미술 손 안에 넣기-Q&A 중심으로 미술계 시스템 이해 및 미술시장 읽기(손유정 리만머핀갤러리 디렉터) △건강한 소통을 위한 우리말 약방문(정재환 한글문화연대 공동대표) △세계사의 흐름과 우리(김봉중 전남대 사학과 명예교수) △말과 글이 순환하는 삶-어떻게 말하고 쓸 것인가(강원국 작가·우석대 객원교수)를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영화를 통해 배우는 협상의 법칙을 제시한 도서인 ‘협상은 영화처럼 영화는 협상처럼’의 저자이자 소통전문가, 협상전문가로 활동 중인 박상기 대한협상학회 부회장은 12월2일 열리는 첫 교육에서 협상의 시대, 사회 흐름을 반영한 협상 전략법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12월9일 2차 교육에선 손유정 디렉터가 강사로 참여해 갤러리와 미술관, 미술시장(아트페어와 경매), 미술품의 가격산정 및 세금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라쉘 리만과 데이빗 머핀에 의해 설립된 리만머핀(Lehmannmaupin) 갤러리의 서울지점 디렉터인 손유정 강사는 이화여대 동양화과 학사 및 미국 워싱턴 DC에서 예술경영 석사학위 취득 후 갤러리스트로 활동해오고 있다.
또 12월23일 열리는 3차 교육에서는 개그맨 출신 방송인으로 한글운동을 펼쳐오고 있는 정재환 한글문화연대 공동대표(문학박사)가 ‘우리 말·글과 사랑에 빠진 방송인’, ‘한글운동으로 시작된 인생의 전환’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도서 ‘나라말이 사라진 날’의 저자이기도 한 그는 한글문화연대 공동대표이자 성균관대학교 동아시아역사연구소 책임연구원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12월30일에는 채널 tvN ‘벌거벗은 세계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김봉중 교수가 미국을 통해본 우리나라의 미래와 세계를 조망한다. ‘벌거벗은 세계사-권력자 편’, ‘요즘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전쟁’, ‘미국을 안다는 착각’ 저자인 그는 미국 대학생이 뽑은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현재 방송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연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내년 1월6일에는 기업인의 스피치라이터를 비롯해 8년 동안 청와대에서 대통령의 연설문 등을 작성해 온 강원국 작가가 ‘말과 글의 순환을 통해 소통하는 삶’, ‘말은 인격이며 내일의 운명’ 등을 주요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우석대 객원교수로서 강연과 저술 활동을 펼쳐오고 있는 강 작가는 ‘대통령의 글쓰기’, ‘어른답게 말합니다’, ‘강원국의 인생공부’ 등을 저술하기도 했다.
한편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 희망자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신청 링크 및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지부 사무처(031-242-140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2024 경기도 한의약 리더십 최고위과정' 신청링크(클릭)
▼'2024 경기도 한의약 리더십 최고위과정' 신청 QR코드
많이 본 뉴스
- 1 “거의 모든 증례서 한약 활용…정형외과의로서 새로운 경험 지속”
- 2 지역 방문진료 강화…보건진료소에 한의과 등 공보의 배치 추진
- 3 한의학에서의 ChatGPT 활용법은?
- 4 무엇을 근거로 괜찮다고 설명할 것인가?
- 5 ‘자동차보험 대책위원회’ 가동, 자보 현안 능동 대처
- 6 안양시, 연예인들과 함께 K-medi ‘홍보 한마당’
- 7 부산 한의 치매예방 관리사업 효과, 국제학술지에 게재 ‘눈길’
- 8 예비 한의사를 위한 임상 실습과 노하우 공유
- 9 실손보험 청구 앱 ‘실손24’, 시행 4일 만에 22만 명 가입
- 10 “한의사와 작가는 모두 자신을 다듬는 직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