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대한적십자사, 사회공헌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4.11.05 10:57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 위해 서로 뜻 모아

    3.jpeg

     

    [한의신문]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이하 치협)4일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와 사회공헌 사업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치과의사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에는 치협에서 박태근 회장이, 대한적십자사에서는 김철수 회장·박종술 사무총장·한원곤 의료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재난 발생시 의료지원 및 구호 활동 등 인명 구조와 피해 복구 건전한 기부문화와 자원봉사활동 등 나눔문화 실천 생명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고 헌혈문화 확산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한 ESG 경영 실천 협력 등을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박태근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과의사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으로 재난 구호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보다 많은 분들에게 건강한 미소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수 회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협력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치협은 국민과 함께하는 치과의사, 치과의사와 함께하는 대한치과의사협회라는 슬로건 아래 국민 구강보건 향상을 위해 전국 치과의료 취약지역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으며, 지진·산불·풍수해 등 국내 재난상황 발생시에도 이동치과진료버스를 파견하는 등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