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의사회, 원주시 나눔봉사단과 함께 ‘사랑 나누기’ 참여

기사입력 2024.11.04 16:42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지역 의료 봉사로 따뜻한 나눔 실천, 원주시민 건강 돌봄에 앞장

    KakaoTalk_20241104_092336827_10.jpg

     

    [한의신문] 강원특별자치도한의사회(회장 오명균‧이하 강원지부)가 3일 원주시 신림면 힐링센터에서 ‘2024 원주시나눔봉사단 사랑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한의 의료 봉사를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원주시나눔봉사단 주관 아래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미용사회 원주시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심사평가원, 강원특별자치도 간호조무사회 등 원주 지역 내 여러 기관이 협력해 진행됐다. 각 기관은 의료, 복지, 미용 분야에서 각각의 역할을 맡아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강원지부는 원주시 의료기관들과 연대해 행사의 취지에 동참했다. 한의 진료를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께 무료로 건강 상담과 침 치료를 제공했다. 특히 평소 한의원 방문이 어려운 노년층을 대상으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개인별 건강 관리 방법을 안내해 큰 호응을 얻었다.

     

    KakaoTalk_20241104_092537603.png

     

    이날 △인덕한의원 △신월랑한의원 △아침한의원 △백세한의원 △천일한의원 등 강원지부의 한의사들은 주민 개개인의 증상에 맞는 맞춤형 진료를 통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을 설명했다. 


    오명균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며 원주시민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backward top home